제주도와 한라산

2015.10.03 제주도 가족여행 6박7일 첫째날 --- 제주도 들어가기

tj타이거 2015. 10. 15. 02:20

* Prologue

1. 왜 가족여행을 생각하게 되엇나??

2014년초 유치원생이던 큰아들 종현이가 제엄마에게 비행기 타고 싶다고 햇엇던것이 사실상에 출발입니다.

하지만, 사업부문 구조조정에 의한 내 의사와 관계없는 조기퇴직으로 인하여, 결국 모든 계획은 취소가 되엇엇구요!!

하지만, 늘 마음속에서 마음에 부담으로 가지고 잇엇습니다.

그러던차에 올해봄 절친한 친구에 사람을 찾는 고민과...

새로운 돌파구를 찾던 내가 의기투합이 되면서...

이 계획은 실제로 추진될 수 잇엇습니다.

즉 재취업을 햇던 평택항 포승에 중소기업을 퇴직하고 나서...
새로 시작하는 일을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작년에 계획을 세웟다가 취소를 햇엇던 비행기를 타고가는 가족여행을 다시 계획하게 되엇던 것입니다.

나와 가족 모두를 위한 재충전에 시간과

이제 본격적으로 기억이 남을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는 계기를 가지려고 햇습니다.
그렇게 가족여행을 계획하게 되엇던 것입니다.

2. 6박7일간에 제주도 가족여행을 생각하게된 이유는

처음에 생각이 들엇을 때에는 동남아 여행을 가고싶기도 햇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다니기에는 솔직히 제 상황이 그리 녹녹치는 않앗던 것이 사실이구요!!!

국내에서 비행기를 타고 갈 수 있는 제주도를 생각하게 된 것이고...

재취업 1년이 지난후 자연스레 오버랩이 되는 추석연휴가 끝이난 시기를 찾다보니..

여행은 10월로 결정이 된것이고...

대략 6개월전에 항공권예약을 하고보니, 자연스레 할인항공권을 찾게되고..

그러다가보니, 대전에서 가까운 청주공항을 출발하는 저녁비행기를 타고 가서...

제주도에서 오후에 되돌아오는 일정이 되고보니, 2일은 사실상 제끼게 되고..

기왕에 간것인데 조금이라도 여유잇는 일정을 생각하고보니 6박7일이 된 것입니다.

1. 여행개요

날 씨 ; 맑음

산 행  코 스 ;   청주공항 - 제주공항 - 신제주에서 석식 - 도두항에 초콜릿펜션으로 들어가기

- 여행기록

* 아래 기록은,  제 사진기에에 찍힌 시간만을 참고하여 표시한것 입니다. 실제와 다를수 있습니다.

항공시간 (18:00 ~ 19:00) ; 1시간 <=== 청주공항에 미리도착해서 둘러본 시간은 제외

여행시간 (19:00 ~ 21:25) ; 약 2.5시간 <=== 제주공항에서 저녁식사후 펜션에 들어갈 때까지의 시간

2. 여행을 위한 예약 사이트

제주도 여행를 위해서 준비햇던 항공편 및 숙박 및 렌트를 위해 검색햇던 자료를 올립니다.

1. 항공편 ; 저렴한 항공편 이스타항공 http://www.eastarjet.com/book/index.htm

2. 숙박 및 렌터카 예약 ; 제주닷컴 http://www.jeju.com/

3. 여행후기

* 사진배열을,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몇몇사진을 재배치 햇으므로 참조하세요!

* 사진에 일일히 설명을 붙이는것은 저에 개인적인 정황상 불가능 할 듯하여, 사진만을 첨부합니다. 이점 양해부탁해요!!

*** 제주도 가족여행 1일차 Epilogue

1. 청주공항의 임시주차장

청주공항에 도착을 하시면, 여행을 위한 짐들은 내려놓으시고 밖으로 나가시면, 임시주차장이 잇습니다.

입구를 제외하면, 비포장으로 된 널찍한 운동장 같은 곳이엇는데요!

정식 주차장이 만석일 경우에만 운영을 한다는 제약조항이 공식적으로 붙어잇기는 하지만...

이번에 이용해보니, 여행객들의 주차가 상시 있는것 같고, 따라서 기본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한것 같앗습니다.

이용조건은 위에 조건이외에, 몇일에 주차를 하던 1만원 이라는 것이구요!

주차비는 카드로 계산이 되며,

만약을 대비해서, 주차영수증은 차량에 버리지말고 보관하시는 것이 좋은것 같앗습니다.

2. 저녁비행기 이용시 제주공항 인근에서의 저녁식사

이번여행에 잇어서, 첫번째로의 정보부족으로 인한 필요이상의 수고와 고생을 햇던 부분이기도 햇는데요!

첫번째로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신제주에 식당들의 주변은 주차난이 장난이 아니엇습니다.

특히나 숙박지와 식당들 그리고 유흥업소와 더불어서 인근에 주택가까지 겹쳐서 주차할 공간을 찾기 어렵더군요!

어렵게 주차공간을 찾앗다고 해도..

뒤따르는 문제가 잇엇으니,

인터넷상에서 검색된 맛집들에 경우에는, 식재료 부족으로 영업을 일찍 마감하더라는 것이엇습니다.

즉 이번에 첫번째 식사지로 검색한 식당에 어렵게 주차해서 갓더니...

식재료가 떨어져서 영업을 마감햇더라는...

이런...

배는 고프고, 인근에 적당한 곳을 찾아들어가는 첫번째 식사장소가 되어 버렷습니다.

3. 도두항 인근 초코릿 펜션에서의 첫날밤 파티

잠들기에는 조금 이른시간이라서, 펜션지기에게 물어보고서 동네산책 겸 갓던 인근에 마트...

엄청난 규모더구요!!

덕분에 가벼운 첫날 밤 파티를 햇네요!

물론 사진은 찍지 못햇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