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등산동호회

tj타이거 2008. 4. 20. 14:06

1. 산행개요

날씨 ; 맑음

산행참가자 ;  회사 등산동호회원들과 함께 나포함 총9명

산행코스 ; 현등사매표소  -  망경로 - 625m봉 - 725m봉 - 병풍바위 전망대  - 암봉 - 운악산 동봉

- ( 운악산 서봉 - 망경대 ) - 절고개 - 현등사 - 현등사매표소

* 운악산 서봉과 그 옆에 잇는 망경대는 운악산 동봉에서의 기나긴 휴식시간동안 나홀로 다녀옴

산행기록 ; 총소요시간 09:45 ~ 14:05 --- 4시간 20분 소요, 주차장에서의 어프로치 시간은 제외함

운악산 동봉에서의 긴휴식등 모든휴식시간은 포함됫으며, 하산하여 중식매식함

2. 산행후기

①. 경기도 가평 운악산의 등산로 현등사 가는길

06:10  연구소 출발

09:30  현등사 주차장 도착                                 음성휴게소에서의 조식 매식시간  포함

09:35  현등사 주차장 출발

<< 경기도 가평에 현등사입구에 도착이 되었습니다. >>

<< 등산로 입구라고 커다란 현판이 거리까지 표시해주고 있었구요!! >>

<< 가평 잣 막걸리가 있더라구요!! 총무님께서 정상주한다고 두병구매를 해서 올라갓습니다. >>

<< 또 그곳은 아침에 곳곳에서 두부를 만들고 잇엇습니다. >>

②. 현등사매표소 ~ 운악산동봉

09:45  현등사 매표소                                        1,600원/1인당

09:55  ㅏ자형 갈림길, 우측진행 (표고310m)        망경로 입구, 이정표 있으며, 초입은 계단

09:56  계단이 일딴 끝나며, T자형 갈림길           우측진행, 좌측길은 등로의 흔적이 희미함

10:05  등산로상의 망경로 이정표                      직-정상, 후-매표소, 거리표시는 거의 지워짐

10:09  ㅓ자형 갈림길, 능선 오름길  직진            표고 515m

직-망경등산로 2.1㎞, 후-능선따라 하산 1.36㎞, 좌-현등로방향 1.45㎞

10:15  전면에 바위를 두과 좌측으로 우회

10:17  T자형 갈림길 우측 오름길로                   좌측길은 ??? 어디서 오는지 모름(이정표 없슴)

10:23  ㅓ자형 갈림길, 직진                               표고610m

직-망경등산로 1.75㎞, 후-매표소 하산 1.27㎞, 좌-현등로방향 1.74㎞

10:23  갈림길직후 Y자형 안부 & 이정표             8분전 앞에두고 좌측으로 우회한 바위길로 추정

좌-정상 1.75㎞, 우-등산로없슴(위험), 후-매표소 1.66㎞ (거의동일지점, 표시하산거리 다름)

10:28  나무의자 4개가 마련된 쉼터                   봉우리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한곳

10:40  현등사가 내려다보이는 암릉

10:45  봉우리 직전에서 10분휴식                      봉우리는 널찍한 공터(725m봉으로 추정)

직-정상 1.04㎞, 후-매표소 2.38㎞

11:10  병풍바위 촬영소 이정표

11:14  양쪽에 봉우리가 있는 T자형 안부           표고 835m

좌-등산로없슴.잠깐위험 , 후-매표소 방향 2.86㎞, 우-정상방향 0.55㎞

11:30  철사다리 통과후 전위 암봉

11:32  ㅓ자형 갈림길, 직진                              좌측방향으로는 이정표는 잇으나 철조망 쳐저잇슴

직-정상방향 0.10㎞, 후-매표소 방향 3.30㎞, 좌-현등사방향 2.35㎞

11:35  운악산 동봉 정상도착(937,5m)                운주사방향으로 넘어가서 숲속에서 휴식

좌-절고개(현등사방향) , 후-하판리(매표소 방향), 우-포천(운주사방향)

<< 현등사 매표소를 통과하고 있습니다. >>

<< 매표소를 통과하자, 운악산임을 알리는 커다란 표지석과 등산안내판등이 잇엇습니다. >>

<< 가평군쪽의 운악산 산행안내판입니다. >>

<< 등산코스를 나누어 표시를 햇는데, 1코스로 진행을 햇구요!!!

2코스 빙벽로는 직접 확인해보니 출입금지가 되어 있엇습니다.

헌데, 5시간으로 알고 왓는데... 표시된등산시간이 4시간...훔...거리는 짧은가 봅니다. >>

<< 운악산 현등사의 커다란 문이 매표소에서 얼마지나지 않아 잇엇구요!! >>

<< 임도에서 우측으로 출입금지를 해놓은 등로를 만나게 되고..>>

<< 등산객들이 몰려잇는곳!! 훔...한눈에 만경로 즉 운악산까지의 능선길입구임을 알겟더라구요!! >>

<< 산행안내표지판입니다. 방향과 거리 그리고 표고도 표시되어 잇엇습니다. >>

<< 갈림길에서 가파른 계단을 올라서자마자, 만나게되는 T자형의 갈림길이 있엇는데요!!

만경로 등산로 입구에 도착하기전에 잇었던, 출입금지된 곳으로 이어진듯 합니다. >>

<< 표고차도 표시된 표지판 말고, 또다른 안내표지판이 잇었구요!! >>

<< 등로에는 진달래가 멋지게 피어있엇습니다. >>

<< 능선상의 첫번째 분기점을 만나게 되구요!! >>

<< 등산로 전면에 커다란 바위를 만나게되며, 등산로는 좌측으로 우회하게 됩니다. >>

<< 바위사면을 우회하고 잇습니다. >>

<< 사면을 우회하자 만나게되는 T자형의 갈림길이 있엇습니다.  진행방향은 우측이었스며

사진은 통과하고나서 뒤돌아보고서 찍은것입니다. >>

<< 능선을 향해 오르자, 표고610m임이 표시된 두번째 분기점을 통과하게되고...>>

<< 능선에 올라서자 또다른 안내판이 있엇습니다. 우측으로는 험로...라고 되어잇더라구요!! >>

<< 안부에는 단체등산객들이 서로 모이고 잇엇구요!! >>

<< 나무로 간이의자를 해놓은, 봉우리같기도하고 아닌것 같기도한곳을 통과하게되며...>>

<< 등산로상에 암릉길이 곳곳에 잇엇구요!! 주능선도 올려다 보이더라구요!! >>

<< 제일앞서서가던 님들에게 배고파서 쉬엇다고 가자고 불럿습니다. >>

<< 쉬엇다가 출발한곳은 725m봉으로 추정이 되는 곳이엇구요!! >>

<< 가야할 운악산이 우람하게 보이기 시작하고.... >>

<< 병풍바위 촬영소라는 표시가 있더라구요!! >>

<< 저것이 병풍바위인가 봅니다. 훔.....>>

<< 가파른 암릉에는 안전시설물이 잘 되어 있엇구요!! >>

<< 올라가다가 뒤돌아보고 찍은사진입니다. 우회를 하던 바위가 멋지게 보입니다. >>

<< 등로는 두 봉우리사이에 안부로 이어지고, 진행방향은 우측입니다. >>

<< 올라가다가 뒤돌아보고 찍은사진입니다. 좌측뒤에 봉우리가 725m봉으로 생각되는 곳이고..

우측뒤에 봉우리는 올라서지 않앗던 곳입니다. >>

<< 등로에 소나무하나가 멋지게 잇어서 찍어�습니다. >>

<< 철계단을 만나게되는데요!! 정상이 멀지 않앗다는 말입니다. >>

<< 전위봉을 향하여 마지막 오름길을 하던중에 만난 야생화입니다. >>

<< 이제 운악산 동봉정상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

<< 올라선곳은 암봉인 전위봉이엇습니다. >>

<< 전위봉정상을 살짝 지나서 뒤돌아보고 찍엇습니다. 소나무와 암릉이 멋지게 조화를 이루엇네요!! >>

<< 암봉에서 내려서면, ㅓ자형의 갈림길인데, 좌측은 출입금지되어 잇엇습니다. >>

<< 드디어 운악산 동봉정상에 도착이 되엇습니다 .>>

<< 아주 널찍한 운악산동봉 정상입니다. 정상표지석도 보이구요!! >>

<< 운악산서봉방향으로 이정표도 되어잇엇구요!! >>

③. 운악산 동봉 ~ 서봉왕복 ~ 절고개

11:58  선발대 5명이후 첫 후발주자 도착           하자마자 혼자서 운악산 서봉으로

12:02  운악산 서봉(935.5m)                              동봉이 훨씬 정상같은 느낌이 든다

12:05  망경대                                                 오!!! 최고의 조망터 엿슴

12:13  다시 동봉의 휴식지로

12:35  출발

12:37  Y자형 갈림길, 좌측진행                        이곳에 표고표시는 잘못표시된듯함(표고-400m)

좌-현등사방향 3.15㎞, 우-포천방면(대원사) 2.7㎞, 후-정상방향 0.2㎞

12:40  남근석 촬영소 이정표

12:47  절고개+자형 4거리                               좌측 현등사 방향으로 하산, 표고-905m

직-아기봉방향 3㎞, 후-운악산정상 0.66㎞, 좌-현등사방향 2.7㎞, 우-포천대원사방향 2.9㎞

<< 건너다보이는 앞에 봉우리중 우측에 나무로 둘러쌓여잇는 곳이  운악산 서봉정상입니다.

좌측에 암릉은 망경대  엿습니다. >>

<< 운악산서봉정상입니다. 삼각점도 있는데, 동봉이 훨씬더 정상다운 느낌이더라구요!! >>

<< 망경대임을 알리는 표지판이 잇엇구요!! >>

<< 망경대에서는 최고의 조망이 멋지게 되더라구요!! >>

<< 동봉으로 되돌아오니 후미가 도착이 되어잇엇고, 정상석을 배경으로 단체사진을 찍엇습니다. >>

<< 절고개방향으로 등로에는 많은표지기가 잇엇구요!! >>

<< Y자형 갈림길을 만나게되는데, 우측길은 포천의 대원사로 이어지는 길이엇습니다. >>

<< 남근석 촬영소라는 안내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훔...ㅋㅋ...>>

<< 쭈욱...이어지는 능선입니다............만.............>>

<< 능선길은 절고개에서 끝이었습니다. 좌측에 현등사로 하산시작입니다. >>

④. 절고개 ~ 현등사 입구

13:02  폐가도착                                            절고개이후 엄청난 급경사 하산길이엇슴

13:08  ㅓ자형 3거리, 직진                             표고-540m

직-매표소하산 1.95㎞, 후-절고개 1.4㎞, 좌-계곡이었스며, 철조망으로 막아�슴

13:12  현등사 이정표 Y자형 3거리                 좌측 현등사로 진행, 우측길은 현등사 가지 않는길

13:15  현등사 도착                                       시원하게 약수물 한잔씩 마심

13:23  후미가 오는것 보고 하산

13:30  ㅓ자형 3거리

직-매표소하산 1.27㎞, 후-현등사방향 (정상 2.1㎞), 좌-망경등산로 (이정표정확히 확인못함)

13:35  멋진 계곡에서 15분간 휴식                  후미와 모두 쪼인해서, 시원하게 족탕 실시

13:50  ㅓ자형 갈림길                                    계곡에서 나와서 얼마되지 안는곳, 표고-375m

직- 매표소하산 1.12㎞,후-현등사방향 (정상 2.24㎞),  좌-망경등산로 2.4㎞

14:00  직진길 폐쇄된곳 직후, ㅓ자형 갈림길   아침에 망경등산로 오르던 지점에 도착

14:05  매표소 하산

<< 현등사를 거쳐서 내려가는 하산길로 접어들었구요!! >>

<< 엄청난 급경사가 유순해 질때쯤...폐가가 하나 있더라구요!! >>

<< 운악산동봉 정상 직전에 잇던 출입금지되었던 길에 또다른 들머리인것 같습니다.

이곳역시 철조망으로 사람들에 통행을 철저히 막아�더라구요!! >>

<< 절고개에서 내려오며 만나게되는 현등사입구 3거리입니다.

우측길은 현등사를 들리지 않고 가는 길입니다만...약수한잔 하기위해서라도 가야지요!! >>

<< 현등사까지 시멘트포장이 되어잇더라구요!! 현등사앞에 널찍한 주차공간이 잇더만요!! >>

<< 계단길이 끝이나며, 만나게되는 표지석...훔...인상깊었습니다 >>

<< 탑도 있엇구요!! >>

<< 휴식하기에 정말좋은 간이의자도 있었습니다. >>

<< 널찍한 현등사 마당과 콸콸흐르는 시원한 약수도 정말 좋앗구요!! >>

<< 현등사에 또다른 입구라고 해야겟네요!! 등산로로 내려와서 만낫습니다. >>

<< 현등사 입구를 지나자마자 망경등사로로 오르는 갈림길이 있엇구요!! >>

<< 등산로 우측으로 이어지기 시작한 계곡은 정말 좋더라구요!! >>

<< 그냥 넘어갈수 있나요!! 계곡에서 쉬었다가 갓습니다. >>

<< 모두들 시원하게 족탕을 하면서 하루의 피로를 씻엇네요!! >>

<< 계곡에서 나와서 얼마후 또다른 망경로로 오르는 갈림길이 잇엇구요!! >>

<< 조그마한 폭포와 멋드러진 계곡도 내려다 보고...>>

<< 시멘트길이 좌측으로 휘어지며, 직진길은 막혀잇었는데...넘어가고 싶다는 충동이...히히 >>

<< 허나...눈길을 조금 아래로 돌리자 아침에 올라갓던 망경로 들머리가 잇더라구요!!

위에 길로 들어간다면, 현등사입구에 시설지구 어디쯤인가가 되겟지만...그냥내려왓네요!!>>

<< 현등사입구로 하산완료한후...그앞에 식당에서 늦은 점심겸 뒷풀이를 햇습니다. >>

⑤. 그후에는

14:10  현등사 입구 도착

????  도착직후 은서네집에라는 식당에서 중식     두부전골과 도토리묵에 동동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