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2009.11.16 계림 첫째날(계림1박) - 들어가기

tj타이거 2009. 11. 23. 08:53

1. 여행개요

계획일정변경 ; 일정대로 진행

여행코스 ; 대전동부터미널 - 인천공항집결 - 석식(기내식) - 계림 1박

일정소개

13:00 대전 동부터미널 출발

16:05 인천공항 도착

19:05 항공기 탑승

19:30 이륙

23:30 중국 계림 공항 도착                            한국시간

22:30 계림공항 도착                                    중국현지시간

23:07 수화물 수령

24:07 호텔 도착

지출

택시비 (송촌동 - 동부터미널)                     \2,300원

터미널 매점 (과일과 음료수)                       \4,300원

죽전휴게소 (음료수와 호두과자)                   \3,600원

GS 서점 (책2권)                                      \25,000원

100㎖ 팩                                                \1,600원

중국용 어댑터                                          US$10            --- 카드계산

신라면세점 (립스틱등)                               \54,027          --- 카드계산

오렌지주스                                              \2,500원

2. 중국 계림 여행정보

* 한화그룹내에 한화개발(주)에서 기획되고, 모두투어에서 진행하는 여행상품으로써

모두투어에 여행계획서를 날짜별로 첨부한다

1116일 월요일

인천
계림

OZ325

19:30
22:50
[현지가이드] 김정호 139-7730-8711

┏━━━━━━━━━━━━━━━━━━━━━━━━┓
                     ▒▒ 안  내  말  씀▒▒

단체비자 고객은 단체비자 일행과의 미팅을 위하여
    인천공항 미팅 시간을 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풍어암 온천욕 포함 상품입니다  수영복을 챙겨주세요^^*
┗━━━━━━━━━━━━━━━━━━━━━━━━┛

인천국제공항 출발
계림 도착 후 입국수속 (약 3시간 30분 소요)

┏━━━━━━━━━━━━━━━━━━━━━━━━┓
              ▒▒ 계림(桂林) 지역소개 ▒▒

"계림산수갑천하"계림의 산수는 천하제일이다.
       당나라 때의 시인 한유는 계림의 풍경을 보고
   "강은 푸른 비단띠를 두른 듯하고,산은 벽옥으로
          만든 비녀 같구나"하고 감탄했다고 한다.
┗━━━━━━━━━━━━━━━━━━━━━━━━┛

호텔로 이동 (40분 정도 소요)

호텔투숙 및 휴식
호   텔 - 쉐라톤 호텔(계림) [5성급] 전화 : 0773-282-5588 팩스 : 0773-280-5440
식   사 - 석:기내식

* 회사에서 기획되어, 회사에서 여행상품권(2인용)을 지급하여,

아내와 함께 다녀온 여행으로서, 여행에 직접경비에 대한 부분은 모릅니다.

3. 중국 계림 여행준비

①. 프롤로그

** 환전. 면세점. 준비물. 세관등등 해외 여행과 관련된 일반적인 내용들은 빼구요!!

이번계림여행에서 느꼇던, 여행관련 안내메일중에서 특이한것 몇가지만을 정리합니다.

항목

내용

비고

여권

6개월 이상 유효기간 남아 있는 여권 꼭 지참 해주세요  신혼여행시에 준비해두엇던 유효기간 10년여권 그대로 사용하엿슴

기후

11/16일 계림은 가을 날씨 입니다. (현재 날씨 최고 18도 / 최저 5도)

날씨변덕이 심하므로 우산 지참부탁드립니다.

11월부터 계림은 겨울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침최저기온 4~5℃는 습도가 높은 계림의 특성상 의외로 한국의 한겨울에 해당한다고  현지가이드가 말하더만요!!

복장

긴팔, 긴바지 위주, 점퍼, 가디건, 걷기 편안한 운동화  거의 겨울옷을 가지고 간 아내는 문제가 없엇으나, 전 준비한 옷을 거의 모두 껴 입어야만 햇습니다.

음식

중국 음식은 대부분이 기름진 음식입니다. 식사에 민감하신 분은 밑반찬을 준비해 주세요

컵라면, 고추장, 김치, 김 등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아내는 적응한 반면, 전 3일차 점심부터 고추장과 김으로 식사를 할수 있엇습니다.

전압

220V 사용

우리나라 제품이 맞지 않습니다.(공항에서 멀티어댑터 구입가능)

지역마다 시설마다 차이가 잇는것 같앗습니다.만. 멀티어댑터 준비는 해갓으나, 호텔에서 거의 필요 없엇습니다.

계림의 날씨는 한국에 비해서 평균 5℃정도 높다고 합니다.

통상적으로는 한국보다 따뜻한데... 겨울이 닫치면 예외라고 하더라구요!!

즉 기온은 한국보다 높으나, 습도때문에 옷을 아무리 껴입어도 추울거라고 하더만요!!

참고로 한달전까지만해도 계림에서는 반팔로 다녓다고 합니다.

②. 여행을 준비하며

ㄱ. 신종플루관련

<< 신종플루 예방용품 --- 손세정제 2가지와, 항균비누, 그리고 마스크를 준비햇습니다.

헌데요!! 손세정제 저 큰것은 짐붙일때 넣어서 붙여엿어야 하는데...

조그만 가방에 넣엇다가, 100㎖이상은 공항에서 통과가 않되는 해프닝이 있엇습니다.

100㎖이하 휴대용을 구매해서 휴대가방에 넣엇거나, 아니면 짐과 함께 붙엿어야 햇습니다. >>

ㄴ. 환전 ; 중국 여행을 위해 환전을 햇습니다.

<< 먼저 중국돈 800위엔 --- 일반은행은 고액권만 있더라구요!! >>

<< 미국 달러화 --- 호텔등에서 사용할거라고 생각한 1달러는, 동네은행이라 몇장 없엇구요!! >>

<< 우리나라돈 --- 팁으로 우리나라 천원권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별도 준비햇죠!! >>

4. 중국 계림 여행 --- 첫째날 ; 계림으로

* 최소한 각 사진에 대한 내용의 첨부는 해야하겟으나...

시간이 많이 흐른 관계로..가물가물 하기도 하고...

다녀온 사진을 시간에 흐름에 따라서 배치하는것으로 대신 함....

①. 인천공항으로

②. 인천공항에서

③. 기내면세점

④. 중국 계림 도착

⑤. 중국호텔에서의 전기콘센트

** 중국 들어가는 것으로 끝인 첫째날

대전을 출발하여, 인천공항으로 가고...

인천공항에서 집결한후, 중국 계림공항으로 가고...

계림도착하자마자, 버스에 탑승하여, 계림에 호텔로 가고...

배정된 호텔에서 하룻밤을 자고...

그게 전부엿던 중국여행의 첫날입니다.

이것은 여행사를 통해서 다녀오는 모든 해외여행 상품에 공통점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