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자료/타이거 이모저모1

2005.01.21 [퍼온글]자동차 고장원인 --- 저온에서 시동이 잘 않걸린다.

tj타이거 2005. 6. 20. 14:22
역시 인터넷세상입니다.

이런 멋진 자료가 인터넷에 잇다니...

타이밍벨트가 어쩌고 저쩌고...

에라이.......자동차에 문회한인 내가 들어도 그건 아니더라!!!

 

아무리 좋은 정보화시대 인터넷시대라지만..

그것도 알아야 써먹는 겁니다. 큭큭

아래의 자료는 자동차에 대해 거의 모르는 제가 찾은게 아니구요!!

차동차라면 껌뻑 죽는 저랑 함께 일하는 직원이 찾았읍니다.

역시...대단혀.....

 

캄소ㅑ 캄소ㅑ....

핫...이글을 볼일은 음껫구만...그래도 고마부이...

원인이 이것이 아닐수도 잇으나...

그래도 훨씬 납득이 가누만...

 

 

아랫글은 퍼온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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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온에서 시동이 잘 안 걸린다.

 

1. ISC 밸브의 열림량이 정확하지 않다.

 

(1) ISC 밸브가 카본 등에 의해 끼여 있는 채로 움직이지 않는다.

대책 : 청소 후 깨끗이 말린 다음 장착한다.

 

(2) ISC 밸브의 열림량에 대한 학습 값이 마이너스로 비 정상적으로 과대하여 시동 후 전체 열림량이 적다

대책 :  학습 값을 지운 후 엔진이 충분히 데워진 상태에서 공회전을 10분 정도 한다.

 

(3) ISC밸브의 열림 스텝이 ECU가 인식하고 있는 위치와 다르다.

대책 :  밧데리 마이너스(-) 단자를 약 10초 이상 떼었다 붙인다. 즉 ECU가 밸브 스텝을 맞추는 작업을 하도록 한다(ECU의 전원공급을 중단하면 스텝을 확인하는 작업을 한다)

 

(4) ISC밸브가 카본 등에 의한 통로에 이 물질이 끼여서 공기의 유량이 적어졌다.

대책 : 청소 후 깨끗이 말린 다음 장착한다.

 

 

2. 연료가 너무 농후하여 시동이 안 걸린다..

대책 : 냉각수 온도 센서 시그널을 받지 못해,  세이프 모드로 가정한 온도(통상 20도 또는 흡기 온도와 동일)가 실제 엔진의 온도 보다 낮아서 과농한 연료를 공급함

 

3. 점화계통의 이상이 있다.

(1) 점화계 (1차 코일)에 공급하는 전원(전류)가 충분하지 않다

(2) 점화 플러그의 상태(노이즈 과대 발생 또는 팁 부분의 카본 등의 퇴적물 과대 부착)가 불량

대책 : 가능한 저항이 있는 타입 (예: BK5R, 6R 등)으로 사용하며, 청소 후 사용하는 것 보다 새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3) 점화계의 배선상태, 디스트리 뷰터 또는 파워 TR의 불량

 

 

4. 흡입 공기량(MAP, MAF) 센서의 고장

대책 : 흡입 공기량 센서의 배선, 단품의 시그널을 측정하여 이상 시 교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