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산

2008.01.01 무자년 새해 오붓햇던 만인산 일출

tj타이거 2008. 1. 2. 06:08

1. 산행개요

날씨 ; 일출시간에만 잠시 맑았던것 같습니다. 전날에도 눈 하산후에도 눈이 왓으니...

산행참가자 ;  카페 여행과산행의 회원총 15명

산행코스 ;

만인산주차장 - 광장 - 만인루4거리 - 만인산(일출) - 태조태실 - 광장 - 만인산 주차장

산행기록

총   산행시간 ; 2시간 50분 (06:50~09:40) --- 일출시간 & 휴식시간을 포함한 총 산행시간입니다.

2. 산행후기

①. 만인산휴게소 주차장까지

06:10  충무체육관 출발

06:45  만인산휴게소 주차장 도착                   영업시간 전이었으나, 화장실 불등은 켜져 있었다.

<< 새벽에 만인산 휴게서 사실 처음와�는데...아직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더라구요!! >>

<< 우리보다 먼저오신님들이 준비하신거겟지만, 모닥불도 활활 타고 있어서 잠시라도 좋았네요!! >>

<< 어제까지도 내린눈에 길이 미끄러울거라고 걱정해서엿을까요!! 차량이 그리 많진 않앗습니다.

뭐...사실은 이런것을 기대하고, 계족산성, 보문산성, 식장상, 우산봉을 피해서 여기를 온거지만... >>

②. 만인산 정상까지

07:05  광장 3거리                                         만인산 방향으로, 급경사

07:25  만인루4거리(임도포함 4거리임)              이곳까지 급경사길임

07:43  만인산 정상도착

<< 만인산휴게소주차장에서 임도를 따라 걷다보면, 나오는 갈림길에 이정표입니다. >>

<< 앞서서 간 사람들도 많이 잇엇구요!! 우리 일행들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

<< 만인산정상 방향으로는 초입에는 계단길이구요!!! >>

<< 얼마후 밧줄이 매져있엇고, 경사도 급햇습니다. 결국 아이젠을 거의 다 착용하게 됩니다.

우리따라서 오던 쌩초보님들 몇분이 있엇는데, 여기서 결국 되돌아 가더만요!! ㅋㅋ>>

<< 우측에 만인루와 좌측에 만인산정상으로 길이 갈라지는 지점에 도착되었습니다.

또한 이곳은 임도와도 연결이 되어서, 4거리 형태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

<< 만인루는 쬐금 더 올라가야 하는데, 이정표엔 표시되진 않았습니다. >>

<< 널찍한 갈림길에서 올려다본 만인루입니다. >>

<< 후미를 기다리는데, 만인루에서 왁자지껄 소리가 들려서 올라가 �습니다.

훔...여기에서도 일출행사를 하고 잇는 일련의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

<< 허나 우리의 목적지는 만인산 정상이었습니다. >>

<< 만인산 정상에 조망 안내판이 보이고, 일련의 사람들이 보입니다. >>

③. 만인산 정상에서 --- 멋진 새해 첫일출

07:48  구름을 �고 일출시작

08:20  만인산 정상 출발

<< 우리일행 15명을 제외하면, 10명쯤 되는 인원이었습니다. 헌데도 복잡하더만요!!!

단체로 일출행사를 하기엔, 정상이 좁앗습니다. 이래서...유명세를 타지 못한것 같습니다.

산행출발지가 높아서, 산행시간이 짧으면서도, 좋은조망을 보여주는데도 말입니다. >>

<< 정상에서 추부방향으로 여명이 터오고 있습니다. >>

<< 무자년 새해 희망의 첫일출이 시작되고 잇네요! >>

<< 무자년 새해의 첫 일출입니다. >>

<< 이제는 완전히 떠올랏구요!! >>

<< 아래로 중부대학교와 추부가 보이고, 태양이 멋지게 떠올랏습니다. >>

<< 일출후에도 따뜻한 차한잔씩을 나누면서, 정상에서 조금 더 여유로운 시간을 보냇구요!! >>

<< 서로에게 덕담도 나누었습니다. 함께하신 님들 행복햇습니다. >>

<< 만인산 정상에 표지목을 배경으로 여산의 신임남부회장님의 익살스런 모습이십니다. >>

④. 다시 만인산휴게소 주차장으로  --- 태조태실을 거쳐서 하산

09:00  태조태실

09:40  만인산 주차장 도착

????   부사동 4거리 추풍령 감자탕에서 늦은조식후 해산

<< 태실방향으로 내려가면서, 본 멋진 눈꽃입니다. >>

<< 만인루휴게소를 거쳐서 오는길에 비해서는 훨씬 덜햇지만, 역시 아이젠 없이는

진행하기 상당히 힘든 구간이었구요!! >>

<< 양쪽의 진행방향으로 이정표가 잇는곳이 잇엇는데요!! 표시는 없엇지만,

표지판을 보면서 뒤쪽으로도 산길의 흔적이 보이더라구요!! >>

<< 태조태실에 가까워오고 있습니다. >>

<< 태조태실에 오면, 이 다리를 그냥 넘어갈수가 없습니다. >>

<< 다들 신이나서 건넛습니다. >>

<< 태조태실 아래의 널찍한 광장이 있으며, 휴식공간도 잘 되어 잇습니다. >>

<< 태조태실에 안내판입니다. >>

<< 태조태실을 상징하는 석물이라고 해야겟지요!! 자세한 내용은...위에글...참조...>>

<< 후미도 다리를 건너고 잇구요!! 몇몇분은 아주 신이낫습니다. >>

<< 만인산 정상이후에 또한번의 휴식시간이 이어�구요!! >>

<< 후미가 다 내려오고 잇습니다. >>

<< 태조태실부터는 산길이 아닌 임도를 따라서 하산을 하게됩니다. >>

<< 뒤따라오는 일행을 찍어�구요!! >>

<< 임도를 따라서 보이는 눈꽃을 찍어�습니다. >>

<< 새벽에 올라섯던 갈림길 광장으로 다가가고 잇습니다. >>

<< 만인산휴게소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