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의산

날씨 ; 맑음

산행참가자 ;  카페 여행과산행의 회원총 4명

산행코스 ;

백운관광농원 - 점전폭포 - 전망바위 - 덕태산 - 1115m봉 - 시루봉 - 헬기장 - 지능선

- 임도 (홍두쾌치에서 내려오는길 근처로 하산후 중식) - 임도따라 하산하여 백운관광농원

산행기록 ; 5시간 10분 (09:10~14:20) --- 점심시간 50분 및 휴식시간 포함한 총 산행시간입니다.

2. 덕태산 가는길

대전-통영 고속도로로 올라서서...덕유산 휴게소를 지난후...

새로개통된 장수-익산 고속도로로 올라간후...

진안IC에서 빠져 나갓습니다.

진안IC에서 좌회전을 한후...

진안군 백운면에 백운동계곡으로 갓습니다.

3. 산행후기

새벽에 나갓는데...

컥...버너코펠이 준비되지 않앗습니다.

나와 불라방형님 서로를 믿다가...ㅋㅋ

해서 다시 우리집에가서 가지고 왓구요!!!

덕유산휴게소에서 쉬엇고...

덕태산은 처음가는 길이라서...물어물어서 갓구요!!

이래저래 산행출발은 예정보다 한참 늦은시간에야 가능햇습니다.

올라가다보니, 봄에 진달래나 철쭉필때오면 멋있을것 같더라구요!!!

그때에는 조금 서둘럿으면 합니다.

그래서 선각산까지 종주를 해보았으면 합니다.

처음가본 덕태산...호젖하니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①. 백운동계곡의 백운관광농원 가는길

06:35  유성IC 옆 유성만남의광장 휴게소

07:00  관저동                                                              버너와 코펠을 가지러

09:00  백운동계곡의 백운관광농원 도착

<< 새벽 6시반에 집합장소는 유성ic옆에 유성 만남의광장 휴게소 앞이었습니다. >>

<< 나는 태평동불라방형님이 가져올것 같아서 뺏고, 형님은 내가 잇어서 뺏다합니다. ㅋㅋㅋㅋ

버너와 코펠이 급하게 필요하게 됫고, 서대전ic에서 가까운 저희집에가서 가지고 나왓습니다. >>

<< 대전~통영고속도로에 덕유산휴게소에서 잠시 쉬었습니다. >>

<< 백운동계곡으로 들어서서 백운동마을을 지나서, 덕대사입구를 지난후에 백원관광농원 입간판

을 지나면, 시멘트도로 좌측으로 위에 사진과 같은 집이 잇엇구요!! 그옆에 주차를 햇습니다. >>

②. 덕태산 들머리 찾아가기

09:10  산행시작

09:20  점전폭포                                                           얼어잇다.

09:30  임도 좌측 갈림길 3거리                                        본격적인 산행들머리

점전폭포옆에 갈림길을 지나도되고, 직진해서 화장실 지나서 와도 결국 만나는 길이엇슴

<< 주차를 한이유는 이곳이후로 시멘트도로에 눈이 녹지않아 잇엇기 때문이었구요!!

주차를 할때 위에 집에서 촌로한분과 만낫구요!! 그님의 조언을 받앗습니다. >>

<< 그님의 말씀대로 폭포가 나타낫습니다. 도로가 좌측으로 꺽어지는 곳이엇고,

폭포는 도로우측에 잇고, 직진방향으로 표지기가 널려있었습니다.

결국 이길과 만나게 되지만, 설명과 약간 달라서(도로좌측이라햇슴) 도로를 따라진행햇구요!! >>

<< 얼어있는 점전폭포로 태평동불라방형님은 내려가셧고, 물을 한통 취수하시더라구요!! >>

<< 도로를 따라가다 우측에 첫번째로 화장실을 만낫습니다.

참고로 하산하면서 보니 임도를 따라서 간이 화장실이 아주 많이 있더라구요!!! >>

<< 사진중앙에 보이는 표지기가 본격적으로 덕태산으로 오르는 산길의 시작지점입니다.

사진상 우측으로 점전폭포에서 올라오는길과 만나는데요!! 사진에는 찍히지 않앗습니다. >>

③. 덕태산정상까지

09:40  지능선 도착                                                        된비알 일단 끝

10:30  전망바위에서 10분휴식                                         관광농원항향의 마을도 내려다 보임

10:47  덕태산 정상도착  삼각점만 잇슴                            전망좋으나, 관광농원등은 보이지 않음

<< 등산로는 초입부터 아주 호젖한 길이엇습니다. >>

<< 비탈길에서 지능선안부로 첫번째로 오르는 지점을 뒤돌아보고 찍엇습니다. >>

<< 이후로도 오름길은 계속이어지는데요!! 표지기도 종종있고, 등로도 충분히 확인되더라구요!! >>

<< 등로 에서 조금 빗겨나서 바위들도 가끔 보엿지만, 대충 확인만 하고 대부분 지나�습니다. >>

<< 덕태산 정상에 거의 다다랏을때쯤 만나게 되는 등로 바로 옆에 있는 조망바위입니다. >>

<< 이곳에서는 올라온 지능선도 아주 잘 내려다 보엿구요!! >>

<< 백운관광농원과 마을들도 내려다 보이더라구요!! >>

<< 가야할 봉우리들도 잘 보이구요!! >>

<< 잘록한능선이 아마도 홍두쾌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

<< 전망바위에서 멀지않은 지점에 덕태산 정상이 잇엇습니다. 삼각점이 잇엇구요!!!

표지판등은 없었지만, 이곳에서도 조망은 아주 훌룡햇구요!!!

태평동 불라방형님이 준비해오신 양주와 금빛에 멋진 잔으로 정상주 한잔햇습니다. >>

<< 덕태산에서 바라다보이는 조망입니다. 아마도 앞에 산군이 선각산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 정상에서 쉬고잇는 함께한 님들의 모습입니다. >>

④. 엄청낫던 산죽군락을 헤쳐지낫던 시루봉가는길

11:00  정상주후 출발

11:15  헬기장

이곳을 지나면서 본격적으로 조릿대숲을 만나게됨

11:22  안부ㅏ자 3거리                                                    능선방향은 직진

11:31  1115m봉

11:45  1135m봉 지나가는듯 함                                         정확한 정상이 어디인지는 모르겟슴

12:05  시루봉 (정상표지판 잇슴)

<< 덕태산 이후에 산길은 오늘 우리가 첫 발걸음 이엇습니다. ㅋㅋ >>

<< 덕태산이후 첫번째 헬기장에 도착을 하게되는데요!! 가야할등로는 우측입니다. >>

<< 헬기장에서 본 가야할 봉우리입니다. >>

<< 헬기장을 지나면 산죽능선이라 불리는 산죽이 시작이 됩니다. >>

<< 안부에는 우측으로 하산등로도 있었구요!! 가야할길은 직진의 능선길입니다. >>

<< 지나온 덕태산을 뒤돌아 보기도 햇구요!! >>

<< 산죽이 키와 비슷해지는 곳도 있엇습니다. 앞서가시던 태평동불라방 형님이구요!! >>

<< 뒤에 오시던 소라님과 동생분은 아예 머리만 보이더라구요!!

산죽이 잡아끄는 통에 힘이 배는 들더라구요!! 흐미............

네발 아이젠을 가져갓는데, 산죽 �고지나가느라 진행하다 결국 양쪽다 빠져버렷구요!! 꺼이꺼이>>

<< 조금 낮은 산죽사이로 길은 계속이어지기도 하구요!! >>

<< 오늘산행에 마지막 봉우리인 시루봉이 바로 앞으로 다가왓습니다. >>

<< 시루봉에 도착하면서 지겨운 산죽길도 끝이 낫습니다. >>

<< 시루봉에서는 힘들엇던 산죽능선길을 보상하기라도 하듯 멋진 조망이 펼쳐�구요!! >>

<< 시루봉에는 표지판도 잇었스며, 제법 널찍햇습니다. >>

⑤. 지능선으로 임도로

12:15  헬기장

12:17  ㅏ자형 3거리                                                       우측에 희미한 지능선으로 진입

12:40  임도만나서 중식                                                   하산완료지점 홍두쾌치 등산로 인근

<< 시루봉이후 곧 만나는 헬기장입니다. 진행방향은 직진이구요!! >>

<< 덕태산이후 선두에 서서 가시던 태평동불라방형님 갈림길에서 우측길로 접어드시더라구요!! >>

<< 등산객의 흔적이 많지 않던 덕태산에서도 이길은 더 희미햇습니다. >>

<< 사람이 다닌 흔적이라기 보다는 짐승들이 지나간 흔적을 보고 갓다고나 할까...>>

<< 허나..이능선의 장점...그리 험한곳은 없이 진행햇구요!! >>

<< 이능선길도 역시 임도로 내려서며, 사실상 산행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산이엇으니까 왓지, 올라간다면...글쎄요??? 장담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

<< 능선에서는 바람때문에 피하고, 격국 임도에 내려서서 조금 늦은 점심식사를 햇습니다. >>

⑥. 하산길...

13:30  중식완료

13:32  홍두쾌치로 올라가는 등로 ㅓ자형 갈림길                  임도방향 직진으로 진행

13:50  차량통제소 통과                                                   주차가능하며, 화장실잇슴

14:00  좌측으로 계곡 건너서 등산로 들머리

14:03  또한번 좌측으로 계곡 건너서 등산로 들머리

14:05  ㅓ자형 임도 3거리                                                 진행방향 직진

14:20  백운관광농원 하산완료

<< 하산한지점에서 몇분이되지 않는 지점에 홍두쾌치 올라가는 등로가 잇엇습니다. >>

<< 사진찍고 메모하고 이래저래 후미에서 갓는데, 몰랏을 거에요!! 아이젠없이 내려가다 넘어진것!!

오른쪽 손목에서 뚝...소리가 낫엇습니다. 잘못된줄 알았어요!! 처음엔...가면서 통증이 덜하길래..

크게 걱정하지는 않앗지만, 집에서 결국 들켜서 정형외과 당직병원에도 갓더랍니다. ㅋㅋㅋ

뼈에 이상은 없고, 근육이 놀란거라며...근육이완제 처방을 해주더라구요!! ㅎㅎㅎ >>

<< 주차공간도 있고, 간이화장실도 잇는 차량통제소를 지나게 되구요!!! >>

<< 하산하며, 줄곧 계곡을 좌측으로 끼고 내려갓는데, 계곡지나서 올라가는 등로도 있었구요!! >>

<< 얼마지나지 않아 계곡건너서 가는 길이 하나 더잇었는데, 이쪽으로는 발걸음 흔적은 없더만요!! >>

<< 임도가 갈리는 시멘트도로 3거리도 지나구요!! >>

<< 임도상에서 멋진 나무가 있어서 사진도 찍엇습니다. >>

<< 아침에 오르던 등로가 우측으로 잇엇고, 여기에서 좌측으로 지름길로 내려갓습니다. >>

<< 질러서 내려온길이 사진 좌측상단에 보이고, 우측으로는 점전폭포가 보입니다. >>

<< 아침에 주차를 햇던 산행출발지점으로 하산완료햇습니다. >>

<< 진안IC로 가던 중에 마이산에 멋진 모습을 볼수 잇었구요!!  차를 세우고 찍엇습니다. >>

<< 전봇대등이 걸리적거리지 않게 다시 찍엇습니다. >>

<< 사진 찍고서 다시 되돌아 차로 가는 중입니다. >>